7-15. <1차 프로젝트> 완주 후 숨 고르기
- 1차 프로젝트 성과 정리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이것저것 다양한 매체를 신경쓰다보니
8일이 훌쩍 지나간 것 같아요,
1차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던 11월 28일 (화)부터 12월 5일 (화) 까지
총 8일동안 진행된 Meta 광고, 네이버 GFA, 카카오 모먼트,
상세페이지까지의 최종 성과를 기록해보려 합니다.
그 전에 다른 조와 비교했을 때,
저희 4조의 성과는 전반적으로 어느 정도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근)
1차 프로젝트 조별 최종 성과 비교
이 날 줌 수업 때는 기영님이 깜짝 등장하셔서
1차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성과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따라서, 조별 성과 비교 이미지는 모두 기영님의
자료를 캡처하였습니다..!
조별로 비교해본 뷰저블입니다.
(지금 보니 저희 4조 상세페이지가
5조 상세페이지로 겹치게 들어간 것 같네요ㅜ)
보통 2일차까지는 모든 조에서 높은 주목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저희 4조 상세페이지는 유독 둘째날과 마지막날이
매우 통통하게 잡힌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신기했던건 조회하는 매체 비율과
구매하는 매체 비율이 비례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즉, 페이스북으로 많은 노출이 되더라도
구매는 페이스북에서 안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저희 4조는 구매수가 47건으로
전환율을 5.99%를 기록하였습니다.
(총 구매율이 202건이라니 첫 프로젝트치고
러너 7기 나름 좋은 성과를 낸게 아닌가싶기도 하구요ㅎㅎ)
저희는 11월 30일이 62로 가장 낮은 PV를 기록하였고,
마지막날인 12월 4일에 204로 가장 높은 PV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총 PV 수는 827로 3등을 차지했네요.
구매수는 광고집행 둘째날인 11월 29일 수요일에
15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일 구매수를 보였습니다.
여기서 다른 조들은 상향세를 보이는데
저희만 하향세를 보여서 조금 부끄러웠네요ㅜㅜ
(끝까지 붙잡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어야 했는데
좀 아쉬웠어요ㅜㅎㅎ)
가장 흥미로웠던건 이 그래프였습니다.
하루에 어떤 매체에서 가장 많이 들어왔고
적게 들어왔는지 처음알았기 때문이죠ㅎㅎㅎ
저희는 첫 날에 페이스북을 통해 정말 많은 유입이 됬습니다.
둘째날에는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있었는데,
이 날 이후로는 네이버를 통한 유입은 거의 없었어요.
인스타그램을 통한 유입은 첫째날을 제외하고
꾸준히 높은 유입을 보였는데 이에 반해
인스타그램을 많이 신경을 못썼던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마지막날에는 직접 유입이 매우 높아서 신기했습니다.
아마 초반에 광고를 통해 그로스쿨을 인지한 고객들이
다음 유입 단계로 넘어가면서 직접 사이트에 들어오지 않았을까하는
혼자만의 추측을 했습니다.
11월 28일 (화) - 12월 5일 (화)
상세페이지 최종 성과
[ 히트맵 ]
히트맵같은 경우는 데스크탑과 모바일
2가지를 나눠서 가져왔습니다.
데스크탑에서는 중간 부분에서 많은 주목도를 보였는데
가장 정점은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의
타겟 추천 부분이었습니다.
이 페이지를 들어온 유저들은 강의가 본인에게
적합할지 확인하면서 많은 주목도를 보인 것 같았습니다.
모바일은 데스크탑에 비해 전반적으로
편차가 심하지는 않은 모양새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간 부분이 좀 통통하나
데스크탑만큼 크게 튀어나오진 않았어요.
데스크탑에서는 상단 메뉴 버튼과
리뷰, 수강 신청하기 버튼에서 많은 탭을 보였습니다.
그 이후로는 마지막인
'지금 놓치면 정상 판매가로 인상'에서
조금의 탭을 보였네요,
모바일은 데스크탑과 마찬가지로 초반부에서
많은 탭을 보였는데요 그 중 수강신청하기 버튼이
인기가 가장 높았습니다.
데스크탑과 좀 다른점이라 하면,
FAQ 부분을 관심있게 봤다는 점입니다.
[ PV / UV ]
앞에서 한 번 보긴했지만 4조만의 PV을
보여주는 그래프는 없어서 뷰저블에서 가져왔습니다.
상세페이지 PV는 마지막날이 가장 높았네요,
그러나, UV수는 12월 3일이 가장 높게 나왔습니다.
이래서 PV와 UV를 같이 봐야하는 것 같아요.
[ 평균 체류 시간 ]
평균 체류시간은 광고 집행 첫날인 11월 28일에
약 15분으로 가장 높게 나왔고,
평균적으로는 7-8분을 보는 듯 했습니다.
[ 유입 채널 ]
[ 유입 경로 ]
Direct : 74.5%
instagram.com : 19.5%
groschool.kr/mycourse : 1.4%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data-4 : 0.7%
l.facebook.com : 0.7%
lhttp://m.facebook.com : 0.5%
http://m.blog.naver.com/PostView.naver : 0.5%
http://m.naver.com : 0.5%
http://m.search.naver.com : 0.5%
n.news.naver.com : 0.5%
유입 경로같은 경우 의외로 '직접 유입'이 가장 높게 나왔어요!
가장 신경 썼던 SNS 광고는 두번째로 높게 나왔네요ㅎㅎ
여기까지가 상세페이지에 대한 최종 성과였습니다.
다음은 META 광고 최종 성과입니다.
11월 28일 (화) - 12월 5일 (화)
META 광고 최종 성과
[ 11.28 - 12.05_META 캠페인 ]
[ 11.28 - 12.05_META 광고 세트 ]
11월 28일 (화) - 12월 5일 (화) - 8 Days
네이버 GFA 광고 최종 성과
[ 4조 네이버 GFA 소재 이미지 ]
네이버는 반려가 너무 많이 되서 힘이 빠졌지만
저희가 승인된 광고 6개 정도만 가져왔습니다.
11월 28일부터 광고 집행 기간이였지만
네이버 GFA는 뒤늦게 시작하여 짧은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12월 4일이 노출수 9,275로 높고,
클릭수는 다음날인 12월 5일에
34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네이버 GFA 위닝 소재는 이 이미지이며
노출수 4,154 클릭수 15를 기록했습니다.
11월 28일 (화) - 12월 5일 (화)
카카오 모먼트 최종 성과
[ 4조 카카오 모먼트 비즈보드 소재 이미지 ]
이건 저희 4조의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입니다.
총 17개를 만들어 진행을 하였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에서는 이 소재가 위닝소재였으며,
노출수 34,702 / 클릭수 38로
가장 높은 노출수와 클릭수를 보였습니다.
제가 만든 소재는 2가지이고 관련 데이터입니다.
선물 느낌의 광고 소재는 잘 먹히지 않았고
꽂힌다는 어그로성의 소재가 잘 먹힌 것 같았습니다.
[ 12.01 - 12.05_카카오 캠페인 ]
[ 12.01 - 12.05_카카오 광고 그룹 ]
[ 12.01 - 12.05_카카오 광고 소재 ]
이렇게 오늘은 1차 프로젝트 진행 기간동안
상세페이지, META, 네이버 GFA, 카카오 모먼트
4개 분야에서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집행 도중에는 위닝소재에 집착하고,
GA 유저 분석을 하느라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만 봤던 것 같아요..
그래도 처음이니까 시행착오도 겪고
그 안에서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1차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하느라 팀원들 고생 많았고
2차에서는 각자 역할대로 화이팅하길!ㅎㅎ
그럼 이 포스팅으로 1차 프로젝트는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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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okjakday.tistory.com/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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