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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너_7기] 7-16. '네이버 검색 광고' 정리 - 네이버 SA 광고하는 법

일상다복 2023. 12. 8. 2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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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6. '네이버 검색 광고' 정리

- 네이버 SA 광고하는 법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오늘은 2차 프로젝트 포스팅을 쓰기 전

네이버 SA 광고인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VOD를 그냥 듣는 것도 좋지만

저는 블로그에 제 방식대로 정리를 해야

머리에 들어와서..시간 쪼개서 포스팅을 하네요ㅎㅎ

 

더불어, 2차 프로젝트에서 '네이버 SA 광고'

담당을 맡았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해야죠,,!

 

그럼 포스팅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 광고의 종류 ]


· DA (Display Ads)


ex)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배너 광고, 네이버 GFA,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 디스플레이


· SA (Search Ads)


네이버 키워드 광고,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구글 키워드 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카카오 브랜드검색 광고


· 동영상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광고, 틱톡 광고, 카카오 동영상 광고

 

 


키워드는 욕망(욕구)가 반영된다

 


·  네이버 키워드 광고(SA)

국내 광고 플랫폼 중 네이버 키워드 광고

 

                   소재  /                    확장 소재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나오는 파워링크에서

빨강칸이 '소재'이고 파랑칸이 '확장 소재'입니다.

 

 

[ 키워드 광고의 장/단점 ]

 

장점
검색어로 수요의 크기를 판단 가능
전환율이 비교적 높음
광고 관리와 성과 분석
원하는대로 예산 운영

단점
입찰 경쟁
Ad fraud

 


네이버 키워드 광고 위치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총 4가지 종류입니다.

출처 : 나영님 PPT

 

 

·  파트너 매체 : 네이버가 외부 쇼핑 검색쪽에서 지면을 제휴맺은 곳

ex) 옥션, G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다나와, 에누리닷컴, AK몰, 가자아이

옥션 / G마켓 / 11번가 네이버 키워드 광고

 

· 네이버 매체 : 블로그, 카페, 지식인, 밴드

네이버 지식인 / 카페 파워링크 광고

 

· 콘텐츠 매체 : 커뮤니티 ex) 클리앙, 디씨

 

스크롤을 거의 끝까지 내려야 광고가 나왔어요ㅎㅎ

 


네이버 키워드 광고 과금 방식

 

출처 : 나영님 PPT

 

노출 수로 과금이 되는 것이 아니라 '클릭 수'로 과금

네이버 키워드 광고 과금 방식 = 클릭당 과금 CPC

 

 

출처 : 나영님 PPT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방법은 광고 대행과 직접 운영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운영하면 5% 페이백 해주는 시스템이라
광고비가 넉넉하지 않을 때는 직접 운영을 추천합니다.

 

공식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할 경우,
공식대행사에서 안하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그룹 세팅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다른 광고들과 다르게,

캠페인 - 그룹 - 키워드 - 소재

4세트의 구성입니다.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추가 로

캠페인을 만들면 됩니다.

 

URL에서 https s가 붙은 게 안정성이 있다는

여담까지 해주셨어요!

 

 

광고 만들기는 어느정도 세팅이 되어있어서

간편 페이 느낌으로 보면 됩니다.

 


 

캠페인

 

처음 캠페인 만들기를 누르면 어떤 유형으로

노출시킬지 선택을 먼저 해야합니다.

 

예산은 제한을 둬도 안둬도 크게 상관이 없지만

 

대신,

고급 설정에서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왜냐, META에서 픽셀 설정과 같은 역할이라

고객의 발자국을 따라갈 수 있기 때문이죠ㅎㅎ

 


 

광고 그룹

 

캠페인을 만들고 나면 광고그룹을

만들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광고 그룹 이름과 광고 클릭시 연결되는

URL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에 '소재 노출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성과 기반 노출 : 성과가 우수한 소재가 우선적으로 노출
(그룹내 키워드가 최소  2개이상 있어야 가능)
동일 비중 노출 : 그룹내 모든 소재는 동일한 비중으로 노출

 

여기서 '성과 기반 노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

 

 

네이버 검색광고에만 있는 '키워드'

사이트로 연결시키는 연결고리로 중요한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워드를 추출하려니 막막하실텐데요,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키워드 추출하는 법 >


1. 대표 키워드를 중심으로 세부 키워드를 확장
2. 자동검색어 / 연관 검색어 / 키워드 도구 / 다른 사이트 등을 이용

 

이건 네이버 쇼핑 페이지인데요,

검색칸에 '드라이기'를 치면 밑에 '쇼핑 연관'으로

관련 키워드들이 여러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키워드 추출 방법 중 하나예요ㅎㅎ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세상..참 좋아요

 

 

분류
상품의 종류와 용도에 따라
형용사 & 명사 수식어
동의어 & 대체어 & 오타어
트렌드 키워드 & 줄임말

 

 

https://keywordsound.com/service/keyword-combiner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검토요청이 기본 '네'로 설정되어 있으니

아니오로 선택해서 저장 후 닫기 누르기

 

소재는 하나의 키워드당 5개까지 할 수 있으니 다 채워서 하기

 

 


 

확장 소재

 

유일하게 네이버에만 있는 것

 

새 확장 소재 추가(추가 제목)

모두 무료니까 꼭 적기

 

 

 


 

 

여기까지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대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다른 광고들과 다르게 4세트의 구성이 특이했네요!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광고를 돌릴 때

수월하게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2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겪는 과정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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