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작,한 일상 기록

진작,갈 걸 내 입에 맛있던 맛집/서울 맛집

[서울_망원 맛집] 송이네 - 망원시장 안에 어렸을 적 향수를 일으키는 떡볶이집

일상다복 2023. 7. 5. 13:45
728x90
반응형


송이네


위치 :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21
영업 시간 : 10:30 - 20:00 매일
화요일 정기휴무



이 날은 나와 남치니가 아침부터 만나 스케줄을 보내고
제대로된 식사를 한 끼도 못 먹었던 날..ㅋㅋ
저녁을 망원동에서 보내게 되어
이참에 망원시장에서 끼니를 해결하기로 하였다!

그 중 오랜만에 분식이 땡겨서 가게된 ‘송이네’
밖에서도 먹을 수는 있지만 우리는 간식개념이 아닌
식사 개념으로 갔기 때문에 안쪽에 자리로 들어갔다.

내부에는 주방과 김밥을 싸는 조리대가 있는 모습. 

좌석은 2인 좌석 2개와 벽쪽에 놓인 ㄱ자 테이블 앞
7-8개의 의자가 놓여져있어
총 10명정도 수용되는 공간으로 작은 편이다!

우리는 잠시 기다렸다가 우측 벽쪽 자리에 앉았다!

‘송이네’ 메뉴판
분식집치고는 김밥의 종류가 많은 편이며
시그니처 메뉴로는 ‘된장대파김밥’을 볼 수 있다.



수제튀김 + 오징어튀김 + 고추튀김 + 떡볶이 + 된장대파김밥 + 마요참치김밥
4.0 + 1.5 + 2.5 + 5.0 + 4.5 + 4.5

우리가 시킨 메뉴들ㅋㅋㅋ
(남치니가 탄수화물을 안 먹으면 두통이 생기는
병이 있어서 탄수화물 폭탄으로 시켰다ㅋㅋ)
지금보니
튀김 : 떡볶이 : 김밥 = 1 : 2 : 1의 비율



떡볶이
5.0

사실 시장 떡볶이가 5.0이라서 살짝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그렇다고 양이 엄청 푸짐한 편도 아니였다ㅠ
떡은 무척 쫄깃하고 말랑해서 먹기 좋았으며
개인적으로는 대파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ㅠㅋㅋ

떡은 짧은 떡과 긴 떡이 같이 섞여있으며 소스는 살짝 묽고
보기보다 매콤하지 않고 꽤 달달한 편이라
맵찔이분들도 아마 잘 드실듯하다!



수제튀김 (4개)
4.0

오징어튀김과 고추튀김이 포함되지 않은 ‘수제튀김’ 4개
보아하니 < 고구마 + 야채 + 새우 + 김말이 >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구황작물러버인 내가 고구마튀김을 먹고
나머지는 튀김을 좋아하는 남치니가 다 먹었다!
그렇게 눅눅하지 않고 나름 바삭한 편이며 튀김옷은
살짝 두툼했다.



오징어튀김 + 고추튀김
1.5 + 2.5

수제튀김에 포함되지 않은 오징어튀김과 고추튀김도
따로 시킨 우리ㅎㅎㅎ
우린 맛집 포스팅쓰기에 아주 적합한 위장을 가진 듯ㅋ

고추튀김은 안에 내용물이 아주 알찼고
고추가 바삭하지 않고 흐물거렸다.
(고추 튀김이 원래 그른가..?)
가장 비싼 튀김이라 그런지 고추튀김은 신경을 쓰신듯!
오징어도 꽤 통통하고 길었다!



마요참치김밥
4.5

참치마요를 좋아하는 남치니 취향의 김밥.
위에서 찍으면 김밥 속이 안 보이니

옆에서 보니 참치가 꽤 많이 들어가있다.
꼬수운 그 상상이 되는 맛 아시쥬?!



된장대파김밥
4.5

어쩌면 ’송이네‘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된장대파김밥‘
별표도 되어있구 궁금해서 시켜보았다.

남치니는 맛있어했는데 난 너무 기대를 했는지
이름대로 파와 된장맛이 은은하게 나는 김밥이였다ㅋㅋ
그래도 중독성 있어서 나름 맛있게 먹음!

인기가 많아서 사람들이 끊임없이 왔다갔는데
우리도 배터지게 잘 먹고갔다ㅎㅎ


망원시장 내에서 어릴 적 학교 앞 떡볶이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싶다면 ‘송이네’로 가보세요!


 
https://place.map.kakao.com/1564635664

송이네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21 망원시장 (망원동 414-6)

place.map.kakao.com

 
https://naver.me/FrKAOsKN

송이네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37 · 블로그리뷰 171

m.place.naver.com

 




모든 저작권은 일상다복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