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작,한 일상 기록

시작,해야지 달려 마케팅 러너

[러너 7기] 7-20. 러너 8기 모집 '상세페이지' 얼마나 들어왔나 볼까 - 뷰저블 분석 1주차

일상다복 2023. 12. 20. 09:03
728x90
반응형

7-20. 러너 8기 모집 '상세페이지' 얼마나 들어왔나 볼까

- 뷰저블 분석 1주차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우와..러너 활동을 하면서 블로그를 쓰다보니
어느새 20번째 포스팅이네요!
이 정도까지 쓸 거라고는 예상을 못했는데
나름의 기준에 맞춰 주제별로 쓰다보니 많아졌습니다ㅎㅎ
 
오늘은 12월 12일 상세페이지 완성 후
12월 13일 (수)부터 매일 뷰저블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
 
 
 

12월 13일 (수)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3.3%  모바일 : 86.4%

 

[ 유입 경로 ]

 
Direct : 72.0%
instagram.com : 14.0%
l.instagram.com : 5.2%
http://m.facebook.com : 2.1%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1.7%
groschool.kr/mycourse : 1.7%
groschoolmarketingrunner.oopy.io : 0.7%
groschool.kr : 0.3%
groschool.kr/category/marketing : 0.3%
groschool.kr/home : 0.3%
 

[ PV / UV ]

PV : 331
UV : 272 재방문 10 (3.7%) / 신규 262 (96.3%)
평균 체류 시간 : 2분 48초
 

[ 탭 / 스크롤 ]

 

 

 

12월 13일 (수) 상세페이지 D+1

1. 데스크탑보다는 모바일로 훨씬 많이 들어옴.
  ▶생각보다 상세페이지를 모바일에서 볼 경우를 많이 신경써야할 듯
2. 직접 유입이 72%로 가장 높고 그 다음은 인스타그램이 19.2%로 많이 들어옴.
3. 얼리버드 1차가 선착순 모집이였던 만큼 <수강 신청하기>버튼을 가장 많이 클릭함.
4. 그 다음으로 '카카오톡 문의'와 '강의 소개'가 많은 클릭을 보임.
5. 전체적으로 라인이 뚱뚱한 편임.
  ▶상세페이지를 전체적으로 많이 읽는 것으로 추측.

 


12월 14일 (목)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0.0%  모바일 : 89.0%

 

[ 유입 경로 ]

Direct : 68.4%
instagram.com : 14.7%
l.instagram.com : 9.8%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1.5%
http://m.blog.naver.com : 1.5%
everytime.kr : 1.1%
groschoolmarketingrunner.oopy.io : 0.8%
http://m.cafe.naver.com : 0.8%
http://m.facebook.com : 0.8%
groschool.kr : 0.4%
 

[ PV / UV ]

PV : 299
UV : 288 재방문 20 (6.9%) / 신규 268 (93.1%)
평균 체류 시간 : 2분 30초
 

[ 탭 / 스크롤 ]

 

 

 

12월 14일 (목) 상세페이지 D+2 

1. 직접 유입이 어제 72.0%에서 오늘 68.4%로 3.6% 줄어들었음.
2. 인스타그램을 통한 유입이  24.5%로 어제보다 5.3%가 늘었음.
3. 카카오톡 문의 버튼은 여전히 많이 클릭되는 추이.
4. 어제는 강의 소개를 많이 눌렀는데 둘째날인 오늘은 커리큘럼을 많이 클릭함.
5. 의외로 마케팅러너 페이스메이커 부분에서 반응을 보임.
6. 그 다음으로 마케팅러너 8기 서류 제출하기 버튼을 많이 클릭함.
7. 첫째날에 비해 전체적으로 얇아졌으며, 타사비교와 장점에서 6가지 툴과 소수정예 부분에서 주목도를 보임.

 


12월 15일 (금)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4.8%  모바일 : 84.8%

 

[ 유입 경로 ]

Direct : 69.2%
instagram.com : 15.6%
l.instagram.com : 3.6%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2.2%
http://m.facebook.com : 2.2%
tiktok.com : 1.8%
http://m.cafe.naver.com : 1.3%
groschool.kr/mycourse : 0.9%
groschoolmarketingrunner.oopy.io : 0.9%
everytime.kr : 0.4%
 

[ PV / UV ]

PV : 264
UV : 243 재방문  5 (2.1%)  신규 238 (97.9%)
평균 체류 시간 : 2분 14초
 

[ 탭 / 스크롤 ]

 

 

 

12월 15일 (금) 상세페이지 D+3 

1. 데스크탑을 통한 유입이 어제보다 4.8% 상승함.
2. 인스타그램을 통한 유입이  24.5%에서 19.2%로 조금 하락.
3. 전체적으로 빨간~노란부분이 짧아지고 두께가 얇아지고 있음.
▶ 상세페이지 수정이 필요해 보임.
4. 3일째인 오늘은 '안내사항'에 대한 클릭이 많이 보임.
   (1일차 강의소개 → 2일차 커리큘럼 → 3일차 안내사항 순으로 클릭을 함)
5. 끝 부분인 동기부여에서도 탭을 한 것이 확인됨.
6. 어제도 높은 주목도를 보였던 타사비교 부분이 가장 높은 주목도를 보임. 

 

12월 16일 (토)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5.9%  모바일 : 94.1%

 

[ 유입 경로 ]

Direct : 62.7%
instagram.com : 22.6%
l.instagram.com : 5.1%
naver.com : 3.4%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2.8%
http://m.facebook.com : 2.3%
android-app://com.nhn.android.navercafe : 0.6%
groschool.kr/category/marketing : 0.6%
 

[ PV / UV ]

PV : 188
UV : 181 재방문 6 (3.3%) 신규 175 (96.7%)
평균 체류 시간 : 2분 5초
 

[ 탭 / 스크롤 ]

 

 

 

12월 16일 (토) 상세페이지 D+4

1. 평일 PV 평균이 298인데 토요일은 188로 100이 떨어짐.
   ▶ 주말이라 그런지 확실히 PV 숫자 자체가 낮게 잡힘.
2. 타사비교 - 포트폴리오 구간이 많은 주목도를 보임.
3. 평균 체류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어서 플로우 수정이 필요해보임.
4. 여전히 타사비교 부분이 주목도가 높으며, 포트폴리오 플로우까지 높은 주목도를 보임.
5. 파란색을 띠긴해도 8주 코스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부분에서 잠깐 주목도가 높음.

12월 17일 (일)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12월 17일 (일) am 10:00_상세페이지 수정 사항

1. <7기 리얼 후기>를 빼 먹음 ▶ <기대 효과1(수료 전후 차이)> 뒤에 <7기 리얼 후기>페이지 추가
2. 최상단에 <얼리버드> 이미지 추가
    중요도가 있는 얼리버드 내용이 너무 하단에 있다고 판단하여 최상단에 얼리버드 내용으로 시작
3. <러너 3코스> 다음에 <8주 코스>로 변경
4. <서류 작성하기> 버튼을 8주 코스 다음에 추가
   서류 작성하기 탭 수가 실제로 수강 신청한 사람 수보다 적어 <서류 작성하기> 버튼이 상세페이지에서 눈에 띄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8주 코스> 뒤에 추가함.

 
어떻게 이런 실수를 했나 싶을 정도로..
<7기 리얼 후기> 페이지가 상세페이지에
여태 빠져서 올라가 있었습니다..!ㅠ
삼희님 덕에 알았던 사실인데 넘나 충격적이라
바로 수정을 하였고 얼리버드 같은 경우 중요한 내용인데
너무 밑에 있는 것 같아서 최상단에 추가했어요.
 
 

< 수정된 상세페이지 플로우 >

 
얼리버드 첫 강조 - 타이틀 - 타겟 대상 - 페인 포인트 & 기대 효과 - 기대 효과 1(수료 전후 차이) - 7기 리얼 후기 - 타사 비교 - 기대 효과 3(포트폴리오) - 강점 1 - 강점 2 - 강점 3 - 강점 4 - 러너 3 코스 - 8주 코스 - 8기 서류 제출하기 - 직무 경험 - 기획 의도 - 페이스메이커 소개 - 장점(빠른 피드백) - 타겟 추천 - 얼리버드 - 지원 절차 - 8기 서류 제출하기 - 동기부여(회사 로고) - 후기(결과 중심형) - 블로그 보러가기 - 인사(단체 사진) - FAQ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3.8%  모바일 : 85.3% 

 

[ 유입 경로 ]

Direct : 62.1%
instagram.com : 20.7%
l.instagram.com : 8.6%
http://m.facebook.com : 2.0%
http://m.blog.naver.com : 1.5%
http://m.search.naver.com/search.naver : 1.5%
groschoolmarketingrunner.oopy.io : 1.0%
http://m.cafe.naver.com : 1.0%
tiktok.com : 1.0%
http://m.search.naver.com : 0.5%

 

[ PV / UV ]

PV : 232
UV : 224 재방문  13 (5.8%)  신규 211 (94.2%)
평균 체류 시간 : 4분 27초
 

[ 탭 / 스크롤 ]

 

 

 

12월 17일 (일) 상세페이지 D+5

1. 상세페이지 플로우를 수정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평균 체류 시간이 4분 27초로 평소보다 2배 이상 길어졌음을 확인.
2. 인스타그램을 통한 유입이 29.3%로 계속 늘어나고 있음.
3. 상세페이지가 전체적으로 매우 얇아짐..
4. 찜하기와 수강신청하기 버튼에서 많은 탭을 함.
5. 8주 코스, 빠른 피드백, 지원절차 세부분이 평균적으로 조금 높은 주목도를 보임.

 


12월 18일 (월)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5.7%  모바일 : 83.7% 

[ 유입 경로 ]

Direct : 66.4%
instagram.com : 20.3%
l.instagram.com : 3.9%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2.3%
naver.com : 1.6%
groschool.kr/mycourse : 1.2%
http://m.blog.naver.com : 1.2%
http://m.facebook.com : 0.8%
allforyoung.com : 0.4%
google.com : 0.4%
 

[ PV / UV ]

PV : 306
UV : 280 재방문 12 (4.3%)  신규 268 (95.7%)
평균 체류 시간 : 3분 21초
 

[ 탭 / 스크롤 ]

 

 

 

 

12월 18일 (월) 상세페이지 D+6

1.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제일 많이 클릭함.
2. 얼리버드 이벤트 이미지를 최상단에 올리고 나니 초반부가 확실하게 뚱뚱해짐.
3. 평균 체류 시간이 어제에 비해 50초 정도 짧아짐.
4. 타사비교 이미지는 여전히 높은 주목도를 보임.

 


12월 19일 (화)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6.7%  모바일 : 82.8% 

[ 유입 경로 ]

Direct : 74.5%
instagram.com : 12.4%
l.instagram.com : 3.4%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2.0%
naver.com : 2.0%
http://m.facebook.com : 1.3%
litt.ly : 0.7%
allforyoung.com : 0.3%
groschool.kr : 0.3%
groschoolmarketingrunner.oopy.io : 0.3%

 

[ PV / UV ]

PV : 360
UV : 330 재방문 10 (3%)  신규 320 (97%)
평균 체류 시간 : 2분 54초

 

[ 탭 / 스크롤 ]

 

 

 

 

 

12월 19일 (화) 상세페이지 D+7

1. 직접 유입이 74.5%로 지금까지 들어온 직접 유입 수 중 가장 높게 들어옴.
2. 평균 체류 시간이 30초 정도 늘어남.
3. PV와 UV가 어제보다 50-60 정도 증가함.
4. 강의소개, 커리큘럼, 안내사항 3가지 모두 골고루 클릭을 한 것으로 보임.
5. 6가지 툴 정복과 페이스메이커 이미지에서 탭을 한 번씩 함.
6. 마케팅러너 8기 서류 제출하기 버튼이 어제보다 많이 클릭됨.
7. 스크롤에서 특이사항으로는 중간에 <소수정예 30명 이하 밀착케어>부분에서 매우 높은 주목도를 보였음.

 12월 13일 (수) - 12월 19일 (화)
1주차 뷰저블 비교

 

 

12월 13일 (수) D+1
12월 14일 (목) D+2
12월 15일 (금) D+3
12월 16일 (토) D+4
12월 17일 (일) D+5
12월 18일 (월) D+6
12월 19일 (화) D+7

 

 

첫째날과 둘째날에 비해서 연두색 -청록색 구간이

점점 짧아지는 것 같아서 2차 얼리버드 이후로

상세페이지를 다시 수정을 해야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 일주일 동안의

총 PV는 1,980이고 UV는 1,747 입니다.

 

2차 얼리버드 마지막날인 12월 19일이

확실히 제일 높은 방문수를 기록했네요!

 

얼리버드 최상단 변경 전 후

 

얼리버드 이미지를 최상단으로 올린 후

이전보다 주목도가 높아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격 관련 이미지를 처음에 한 번

뒤에서 한 번 총 2번 넣어주는 흘로우가

고객들에게 반응을 보인 것 같네요!


 

1차와 2차 얼리버드가 진행되는

2차 프로젝트 첫 일주일 동안의 뷰저블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3차 얼리버드가 진행되는 다음주도 매일 기록해볼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 포스팅으로 달리기 

 

https://bokjakday.tistory.com/141

 

[러너 7기] 7-21. 러너 8기 모집 '네이버 SA' 키워드와의 전쟁 - 네이버 SA 2주차 기록

7-21. 러너 8기 모집 '네이버 SA' 키워드와의 전쟁 - 네이버 SA 2주차 기록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이제 러너 모집 8기 얼리버드 2차까지 종료되고 3차가 시작되는 주입니다

bokjakday.tistory.com

 

 

 

 

 

모든 저작권은 일상다복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