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작,한 일상 기록

시작,해야지 달려 마케팅 러너

[러너 7기] 7-22. 러너 8기 모집 '상세페이지' 얼마나 읽고 가니 - 뷰저블 분석 2주차

일상다복 2023. 12. 27.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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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2. 러너 8기 모집 '상세페이지' 얼마나 읽고 가니

- 뷰저블 분석 2주차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얼리버드 이벤트 1차와 2차가 있던

광고 1주차 기간이 끝나고 2주차로 접어들었습니다.

 

얼리버드 3차에서 전환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매일 뷰저블로 기록을 해보겠습니다.

 

12월 20일 수요일부터 12월 26일 화요일까지

기록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2월 20일 (수)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6.9%  모바일 : 82.5%

 

[ 유입 경로 ]

Direct : 69.6%
instagram.com : 20.5%
l.instagram.com : 2.9%
tiktok.com : 2.2%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1.1%
naver.com : 1.1%
http://m.facebook.com : 0.7%
http://m.blog.naver.com : 0.4%
http://m.blog.naver.com/mjy9940/223293428121 : 0.4%
http://m.cafe.naver.com : 0.4%

 

[ PV / UV ]

PV : 331
UV : 308 재방문  12 (3.9%)  신규 296 (96.1%)
평균 체류 시간 : 2분 29초

 

[ 탭 / 스크롤 ]

 

 

12월 20일 (수) 상세페이지 D+8

1. 유입 매체나 유입 경로가 평소처럼 잡힘.
2. 전체적으로 따뜻한 색이 많이 짧아짐
3. 마케팅러너가 고관여 상품이라 그런지 가장 밑에 FAQ에서 <Q. 할부 가능할까요?>와 <Q.직장생활이나 학업과 병행가능한가요?>에서 많은 관심을 보임. ▶ 결제 방식에 대한 내용을 상세페이지 중간에 한 번 녹여주는 것도 좋을 것 같음.

 


12월 21일 (목)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3.5%  모바일 : 85.9%

[ 유입 경로 ]

Direct : 62.5%
instagram.com : 15.4%
tiktok.com : 10.2%
l.instagram.com : 3.8%
litt.ly : 1.7%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1.4%
http://m.blog.naver.com : 1.0%
http://m.cafe.naver.com : 1.0%
http://m.search.naver.com/search.naver : 1.0%
groschool.kr : 0.3%

 

[ PV / UV ]

PV : 341
UV : 326 재방문 13 (4%)  신규 313 (96%)
평균 체류 시간 : 2분 10초

 

[ 탭 / 스크롤 ]

 

 

 

12월 21일 (목) 상세페이지 D+9

1. 여전히 뒤로 가는 버튼이 붉음 ▶ 이탈 원인을 좀 더 생각해봐야 할 듯.
2. 평소에 잘 안 보이던 초반부에 탭이 많이 보임.
3. 강점 1과 강점 2에서 탭하는 모습을 보임.
4. 생각보다 마케팅러너 7기의 GIF에서 많은 탭을 보였음.
  ▶ GIF 안에 사람들이 마케팅 러너 7기라는 언급을 해주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뒤늦게 함.

 


12월 22일 (금)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마지막 이벤트인 3차 얼리버드 기간인 만큼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상세페이지 수정을 했습니다.

 

12월 22일 (금) am 10:00_상세페이지 수정 사항

1. 얼리버드 이미지
① ‘최대 47% 할인 혜택’에서 '3차 얼리버드 마감 임박’이라는 문구로 변경.
② 20일 뷰저블 확인 시 FAQ에서 할부 관련 부분에서 탭이 많이 일어난 것을 확인하였는데,고관여 상품인 만큼 고객들이 제품 결제 방식을 고민하는 것 같아 '할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단 FAQ를 참고해주세요' 문구를 추가함.
③ 4차 시즌을 가리고 정가 999,000원으로 표시함으로서 3차 얼리버드를 강조함.

2. 타겟 대상 이미지
① 페인포인트를 러너 7기분들의 실제 페인포인트를 담아 내용을 구체적으로 수정함.
② 부정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서 컬러를 옐로우에서 그레이로 변경함.

3. 지원 절차 이미지
지원 절차 순서를 시계 방향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통일함.

4. [취업 후기 보러가기]로 버튼명을 수정
버튼 이름을 [블로그 보러가기]에서 [취업 후기 보러가기]로 직관적으로 수정함.

5. 러너 7기의 블로그 후기 추가
고민 되시는 분들을 위해 러너 7기 윤지님과 정음님의 블로그 후기를 단체 사진 다음에 추가함.

 

 

1. 얼리버드 이미지 수정

얼리버드 이미지 수정 전 후

 

 

2. 타겟 대상 이미지 수정

러너 7기 분들의 실제 페인 포인트

 

 

타겟 대상 이미지 수정 전 후

 

 

3. 지원 절차 이미지

지원절차 이미지 수정 전 후

 

 

4. [취업 후기 보러가기]로 버튼명을 수정

버튼 이름 수정 전 후

 

 

5. 러너 7기의 블로그 후기 추가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11.6%  모바일 : 86.5%

 

[ 유입 경로 ]

Direct : 49.6%
tiktok.com : 29.5%
instagram.com 12.0%
adsensecustomsearchads.com : 2.5%
l.instagram.com : 1.1%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0.8%
http://m.facebook.com : 0.8%
http://m.search.naver.com/search.naver : 0.8%
http://m.blog.naver.com : 0.6%
google.co.kr : 0.3%

 

[ PV / UV ]

PV : 415
UV : 391 재방문 22 (5.6%)  신규 369 (94.4%)
평균 체류 시간 : 1분 47초

 

[ 탭 / 스크롤 ]

 

 

 

12월 22일 (금) 상세페이지 D+10

1. 처음으로 직접 유입이 49.6%로 가장 낮게 잡혔고 틱톡에서 약 30%나 상세페이지로 유입되었음. ▶ 틱톡에서 위닝소재가 있는 것으로 추측
2. 어제 UV 326에서 오늘 UV 391로 65가 증가하였음.
3. 최상단 얼리버드 이미지에서 높은 주목도를 보임.
4. 상세페이지 수정 후 중간중간 조금 통통해짐.

 


12월 23일 (토)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6.7%  모바일 : 91.5%

 

[ 유입 경로 ]

Direct : 55.4%
tiktok.com : 19.2%
instagram.com : 14.7%
google.com : 2.2%
http://m.facebook.com : 2.2%
adsensecustomsearchads.com : 1.9%
l.instagram.com : 1.3%
http://m.cafe.naver.com : 0.6%
naver.com : 0.6%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0.3%

 

[ PV / UV ]

PV : 342
UV : 318 재방문 17 (5.3%)  신규 301 (94.7%)
평균 체류 시간 : 1분 38초

 

[ 탭 / 스크롤 ]

 

 

 

12월 23일 (토) 상세페이지 D+11

1. 1주차 때보다 2주차 때 상세페이지 직접 유입 수가 평균적으로 떨어지는 듯 함. ▶ 마케팅러너를 모집하는 광고의 중요성이 커짐을 느낌.
2. 평균 체류 시간은 약 10초 줄어듦.
3. 마지막 FAQ 부분에서 '시간 투자가 얼마나 걸릴지 직장생활이나 학업과 병행이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에서 많은 탭을 보였음. ▶ 상세페이지에 마케팅러너가 직장 생활이나 학업과 병행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넣어주면 좋을듯 함. 
4. 초반부인 마케팅러너 강점 부분에서 25%밖에 읽지 않음..

 


12월 24일 (일)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5.8%  모바일 : 92.2%

 

[ 유입 경로 ]

Direct : 54.0%
tiktok.com : 17.9%
instagram.com : 13.3%
adsensecustomsearchads.com : 3.5%
google.com : 3.2%
http://m.blog.naver.com : 2.8%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1.4%
l.instagram.com : 1.1%
http://m.facebook.com : 1.1%
google.co.kr : 0.7%

 

[ PV / UV ]

PV : 309
UV : 291 재방문 7 (2.4%)  신규 284 (97.6%)
평균 체류 시간 : 57초

 

[ 탭 / 스크롤 ]

 

 

 

12월 24일 (일) 상세페이지 D+12

1. 직접 유입 다음으로 틱톡이 18%로 두번째 높은 유입 경로를 보임.
2. 구글 유입이 0.3% → 2.2% → 3.2%로 점점 증가함. ▶ 구글 애즈와 관련성이 있는 것인지 찾아봐야 할 듯.
3. 평균 체류 시간이 1분도 안되는 가장 짧은 시간을 보임.

 


12월 25일 (월)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9.2%  모바일 : 88.1%

 

[ 유입 경로 ]

Direct : 46.1%
tiktok.com : 26.2%
instagram.com : 16.4%
google.com : 3.8%
l.instagram.com : 1.9%
http://m.facebook.com : 1.9%
http://m.search.naver.com : 1.3%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0.9%
google.co.kr : 0.6%
adsensecustomsearchads.com : 0.3%

 

[ PV / UV ]

PV : 360
UV : 328 재방문 17 (5.2%)  신규 311 (94.8%)
평균 체류 시간 : 1분 59초

 

[ 탭 / 스크롤 ]

 

 

 

12월 25일 (월) 상세페이지 D+13

1. 구글 유입이 3.8%로 어제보다 더 상승하였고 틱톡 유입도 다시 높아짐.
2. 최상단에서 카카오톡 문의 버튼을 많이 누름 ▶ CS에서 어떤 질문을 받는지 물어보기
3. 얼리버드 이미지에 탭이 많이 일어났고 빠른 피드백 이미지 부분에서는 처음으로 탭이 일어난 것으로 보임.
4. 타사비교 부분은 항상 주목도가 높은 것으로 보임.

 


12월 26일 (화)
상세페이지 뷰저블 기록

 

 

화요일은 줌 수업이 있는 날이라,

각 팀별로 줌미팅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저희도 미팅을 하며 상세페이지 2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단 썸네일 이미지에 '마감 임박'이라는

패치를 붙혀 기간을 압박하는 늬앙스를 주었습니다.

썸네일 수정 전 / 후

 

또한, 얼리버드 이벤트가 모두 종료되었음으로,

'러너로 달릴 마지막 기회'라는 문구로

제목을 변경하였습니다.

얼리버드이미지 수정 전 / 후

 

 

 

 

[ 유입 매체 ]

데스크탑 : 23.4%  모바일 : 75.8%

 

[ 유입 경로 ]

Direct : 52.1%
tiktok.com : 26.7%
instagram.com : 10.0%
googleads.g.doubleclick.net : 3.2%
l.instagram.com : 1.6%
google.com : 1.4%
http://m.facebook.com : 1.1%
groschool.kr/category/marketing/course/marketing-runner-8th : 0.5%
http://m.blog.naver.com : 0.5%
naver.com : 0.5%

 

[ PV / UV ]

PV : 595
UV : 522 재방문 29 (5.6%)  신규 493 (94.4%)
평균 체류 시간 : 3분 7초

 

 

[ 탭 / 스크롤 ]

 

 

 

12월 26일 (화) 상세페이지 D+14

1. 러너 8기 모집기간 동안 3차 얼리버드 마지막날인 오늘이 가장 높은 PV와 UV수를 기록함.
2. 평균 체류 시간도 3분 7초로 가장 높게 나타남.
3. 3차 얼리버드 마지막 날이라 그런지 최상단에 찜하기, 수강 신청하기, 커리큘럼 등 다양하게 많은 클릭이 나타남.
4. 기업교육 안내 부분에서 탭은 처음 일어났고, 고관여 상품인 만큼 결제 전 취소나 환불에 대한 내용도 꼼꼼히 확인하는 것으로 보임.
5. 포트폴리오 부분은 빠르게 지나가고 8주 커리큘럼에서 높은 집중도를 보임.

 


12월 20일 (수) - 12월 26일 (화)
2주차 뷰저블 비교

 

12월 20일 (수) D+8
12월 21일 (목) D+9
12월 22일 (금) D+10
12월 23일 (토) D+11
12월 24일 (일) D+12
12월 25일 (월) D+13
12월 26일 (화) D+14

 

12월 21일 목요일이 그나마 초록-파란 부분이

좀 길어졌습니다.

 

 

2주차 

총 PV는 2,693이고 UV는 2,578로

1주차때보다 UV는 831이 늘어났습니다.

3차 얼리버드 마지막날인 26일이 PV와 UV가 가장 높게 나타났네요,

 


 

이렇게 상세페이지 2주차 기록 포스팅을 적었습니다.

시간이 빠른 듯 느리게 가는 것 같아요.

 

사실 이제 얼리버드 이벤트가 끝났기 때문에

이제부터 전환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ㅎㅎ

따라서, 상세페이지 뷰저블 데일리 기록은

여기까지 하려고 합니다!

 

다음에는 새로 시작하는 구글 애즈 광고 집행 전

내용들을 한 번 정리하는 포스팅을

적어보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 포스팅으로 달리기 

 

https://bokjakday.tistory.com/142

 

[러너 7기] 7-23. 구글 애즈 정리

7-23. '구글 애즈' 정리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구글 광고 구글 광고의 종류 디스플레이 광고 넓은 도달율, 넓은 광고 지면, 리타게팅 키워드 광고 비싼 CPC 비용 다른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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