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작,한 일상 기록

주작,없이 주관적인 리뷰집/도서 리뷰

[독서_리뷰] 이게 다 외로워서 그래 - 가벼운 듯 때론 무겁게 읽히던 책

일상다복 2023. 10. 12. 17:45
728x90
반응형

 

이게 다 외로워서 그래


지은이 : 오마르
출판사 : 놀
발행일 : 22년 11월 30일



인상적이었던 부분

나로서 있는 그대로 존재한다는 것
그 시간의 무게를 오롯이 받아내왔다는 것은 위대한 일인 듯.

정말 맞는 말 같다. 잘살아야 걱정을 안 하지ㅎㅎ

나도 아쉬운 쪽이라 많이 기억하나보다..ㅎㅎ

이거 꽤나 지혜로운 노하우같다..!

집 근처가 불광천이라니...나랑 똑같아서 반가웠던 부분.

이런 중요한 한두 방울이 모여 그 사람의 고유함을 만들어내는게 아닌가 싶다.

ㅋㅋㅋ이건 정말 공감되었던 부분

혼자이고는 싶지만 또 철저히 혼자이기는 싫은 적이 있어서
퇴근 후 나도 혼자 혼술을 하러간 적이 있었다..!

그래...
인간이라면 외로움을 느끼는 건 당연할지도 모른다.
읽을 때는 가벼워도 곱씹어보면 결코 가볍지만은 않았던
웃픈 ’이게 다 외로워서 그래‘ 후기 끝!



728x90
반응형

'주작,없이 주관적인 리뷰집 > 도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_리뷰] 해빙  (0) 2023.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