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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너_7기] 7-1. 달리기 전에 몸은 풀어야 되지 않겠니 - META 워밍업 정리

일상다복 2023. 11. 13.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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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달리기 전에 몸은 풀어야 되지 않겠니

-  META 워밍업 정리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OT 전에 META VOD를

듣고 오라는 미션이 떨어졌어요..!

(헉 벌써부터요?)

 

달리기 전에 몸은 풀어야하니

일단 열심히 들었는데

마케팅 비전공자인 제게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따로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처음 포스팅을 보실 때보다

나중에는 내용이 점점 추가될지도 몰라요..

(왜냐, 제가 새롭게 알게되는 것들을

업데이트 할거라서요 ^0^)

 

 

그럼 'META' 내용 정리 시작합니다!

 

 

META

 

METAfacebook, Instagram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메타버스가 큰 이슈가 되던 21년10월에 사명을 변경했다고 해요)

 

META의 성격은 DMP라고 보면 되는데요,

DMP (Data Management Platform) 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입니다.

즉, 유저의 행동 ▶ 측정 ▶ 데이터 관리 를 하죠,

 

 

그렇다면 여기서의 핵심은,

< Targeting + Contents >

" 누구에게 어떤 콘텐츠를 보여줄 것인가 "

가 가장 큰 핵심이 됩니다.

 

 

여기서 Target 타겟 은 세분화된 소비자,

특정 잠재고객, 특정 지면에

광고를 송출시키기 위한 설정입니다.

 


Facebook

여러분 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Facebook은 무조건 '로그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Facebook은 이용하는 모든 유저들의

< 관심사 + 행동 + 인구통계학 정보 >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입 순간부터...행동 측정 들어간다.

 

그렇다면 facebook 안에서 광고 입찰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요?

 


RTB

 

RTB(Real Time Bidding) : 광고주끼리 서로 실시간 입찰 경쟁

RTB 방식은 입찰가의 인플레이션을 우려

경쟁에서 밀린 입찰가 평균으로 낙찰!

(나름 하버드대 교수님들의  방식이래요)

 

 

< 광고비 과금 방식 >

= (설정한 입찰가 * 추산 행동률) + (광고 품질, 관련성)

 

- 과금 단위 : CPM(Cost Per Mile) 1,000회 노출 당 돈을 가져가는 구조

광고를 노출할 떄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구조.

 

그렇다면, 광고비 상승 조건은?

① 인기가 많은 관심사일수록  ② 타겟 수가 적을수록

올라간다!

 


META 광고 장단점

 

META 광고의 장점

① 타게팅 기능  ② 자연스러운 광고 형태  ③ 데이터 수집  ④ 데이터 확장

 

 

META 광고의 단점

① 젊은 타겟 한정  ② 광고 경쟁 심화  ③ 광고 단가 상승

 

 


광고 기본 정보

 

 

- 캠페인 / 세트 / 타겟 / 광고 등

- 지면 :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

- 예산 : 광고를 집행할 금액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밍업인만큼

META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 글은 OT로 찾아뵐게요!

 

 

 다음 포스팅으로 달리기 

 

https://bokjakday.tistory.com/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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