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3. '구글 애즈' 정리
안녕하세요,
복작한 일상을 적는 일상다복입니다.
지난 글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2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계획에 없던
'구글 애즈'로도 광고 집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즈는 처음 다뤄보는 친구이기에
강의를 듣고 나서 한 번 정리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구글 애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ㅎㅎ
구글 애즈
먼저, 구글 광고의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넓은 도달율, 넓은 광고 지면, 리타게팅
<키워드 광고>
비싼 CPC 비용
다른 광고보다 높은 전환율
<유튜브 광고>
브랜드 or 상품 인지 광고,
브랜딩 관점의 광고
구글 애즈에서는 '타겟 = 세그먼트'를 의미하니
잘 기억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네이버 GFA나 카카오 모먼트와 마찬가지로
구글 애즈도 캠페인의 목표가 무엇인지를
가장 먼저 물어봅니다.
여기서,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눌러야 간섭없이 광고가 가능합니다.
캠페인 유형은 총 9가지가 있는데요,
저희는 검색 광고를 할 것이기 때문에 '검색'을 클릭했어요.
다음에는 입찰 전략과 캠페인 설정에 대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치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고
언어까지 '한국어'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잠재고객 세그먼트는 패스하였고,
확장검색 키워드는 클릭수 입찰 전략이여서 선택할 수 없게 나왔습니다.
밑에 설정 더보기를 눌러보니 좀 더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왔습니다.
광고 로테이션을 최적화로 누르고,
광고 일정도 저희 러너 모집 기간에 맞춰 설정하였습니다.
클릭수 최대화 : 클릭할 것 같은 사람
전환수 최대화 : 전환할 것 같은 사람
조회가능 CPM : 도달, 트래픽
타겟팅 추가
잠재고객 세그먼트 / 인구통계 / 키워드 / 주제 / 게재 위치
잠재고객 세그먼트, 인구통계 = 유저 타겟팅
키워드, 주제, 게재 위치 = 지면, 복합 타겟팅
타겟팅에서 사용자수 - 유저 타겟팅에 집중할 것인지
콘텐츠 - 어떤 지면에 집중할 것인지를 의미합니다.
이제 캠페인 다음 광고 그룹이 나오는데요,
광고를 걸리게 할 키워드를 입력하고,
광고 제목 : 3~15개의 광고 제목을 입력합니다.
광고 제목은 광고 상단에 표시되며 길이는 최대 30자입니다.
설명 : 2~4개의 설명을 입력합니다.
광고의 설명은 표시 URL 아래 표시되며 길이는 최대 90자입니다.
콜아웃 : 콜아웃을 사용하면 광고에 내 비즈니스의 인기 요소나
차별화된 특징을 알리는 추가 텍스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료 배송' 또는 '연중무휴 24시간 고객 지원'과 같은
프로모션 코드를 눈에 띄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콜아웃' 밑에 에셋 유형 더보기를 누르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오는데요.
세부 정보를 추가할만한게 있으면 넣으면 됩니다.
저희는 딱히 뭐가 없는 것 같아서,,넣지는 않았던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예산까지 기입하면 구글애즈는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강의를 듣고 기억하기 위한
구글 애즈 내용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실제 구글 애즈 광고를 집행하는
11일간의 데일리 기록을 해볼게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에서..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다음 포스팅으로 달리기 ▼
https://bokjakday.tistory.com/144
모든 저작권은 일상다복에 있습니다.
'시작,해야지 달려 마케팅 러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너 7기] 7-25. 마침내, 끝난 <2차 프로젝트>와 수료식 - 러너 8기 모집 최종 성과 (0) | 2024.01.02 |
---|---|
[러너 7기] 7-24. 구글로 검색하는 고객도 놓칠 수 없어 - 구글 애즈 11일간 기록 (2) | 2024.01.01 |
[러너 7기] 7-22. 러너 8기 모집 '상세페이지' 얼마나 읽고 가니 - 뷰저블 분석 2주차 (2) | 2023.12.27 |
[러너 7기] 7-21. 러너 8기 모집 '네이버 SA' 키워드와의 전쟁 - 네이버 SA 2주차 기록 (2) | 2023.12.27 |
[러너 7기] 7-20. 러너 8기 모집 '상세페이지' 얼마나 들어왔나 볼까 - 뷰저블 분석 1주차 (1) | 2023.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