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작,한 일상 기록

주작,없이 주관적인 리뷰집/등산 리뷰

[등산_리뷰] 태화산 최단코스 - 블랙야크 100대 명산 태화산 최단코스 등산 후기

일상다복 2023. 7. 14. 12:19
728x90
반응형


태화산


높이 : 1027m
위치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지난 5월 31일에 엄마와 아빠를 따라 등산했던
태화산 최단코스 후기를 적어볼까 한다!
다양한 코스가 있으나 우리는 최단코스로!

최단 코스 등산로 초입부다!
나무 계단으로 시작하기~

이 당시는 5월말이라 그런지 올라가는 길에
연한 녹색빛의 잎들이 한창 자라나고 있었다🌿

이 날이 비오고 다음날이였나 그래서 서늘하고
바람도 많이 부는 등산하기에 좋은 날씨였다!💨

나무 위에 새가 있는 줄 알았지만
신기하게도 그냥 울퉁불퉁한 나무ㅋㅋㅋ아빠가 발견!
나무도 알이 베기나...특이한 나무네🌳

그렇게 한시간 정도 올랐나 싶었는데

정상에 도착했다!!! 야~호!!
태화산은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과 충북 단양군 영춘면
경계에 위치하고 있어서,

충청북도와 강원도에서 각각 정상석을
두었기 때문에 태화산에는 정상석이 2개이다!

태화산 정상은 경치가 트여있지 않아서
좀 실망하실 수도 있는데 장점으로는 그늘이 많다ㅎㅎ

그리고 엄마의 정성이 담긴 간식으로 보충하기!!
< 토마토🍅 + 오이🥒 + 삶은 계란🥚 >

초고추장 튜브를 오이에 짜서 먹으니 넘 맛있다
♥♥️♥️️

이온음료도 가져왔는데 여기에 나비가 앉아서
신기했음🦋🦋🦋

사람을 안 무서워하는지 울아빠 손목에도 앉았다..!
울 아빠 전생에 디즈니 공주였나봄👑

정상에서 간식먹고 쉬다가 내려가는 길~
태화산 등산로가 다 이런 식이라 그늘이 많아 좋았다!

내 머릿결보다 좋아보이는 풀들도 발견!
빗질해주고 싶네ㅎㅎ

짠 출발했던 장소로 다시 돌아왔다!
날씨가 좋으니 내려와도 풍경이 예쁘네~💚

등산하는 동안 찍힌 애플워치 기록 확인하기!
정상에 머무는 동안은 혹시 몰라서 애플워치를 꺼놨는데
그래서 중간에 끊긴 듯ㅋㅋㅋ

성인되고 본격적인 등산은 처음 해본 거 같은데
꽤나 뿌듯하고 재밌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태화산’ 최단 코스 등산후기 끝!





모든 저작권은 일상다복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